금낭화 종자발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송정섭 댓글 9건 조회 487회 작성일 03-01-02 17:07본문
위에서부터 첫번째는
채종해서 음건→노천매장→저온저장 한 것으로 바로 발아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역시 1개월간 노천매장한 후 다시 1개월간 저온습윤처리한 것으로 봉합선이 일부 터져 있습니다. 이들은 파종하면 바로 발아가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채종해서 노천매장 하지 않고 그대로 냉장고에 저온저장한 경우인데, 아직 배병이 붙어있는 채로 휴면 중에 있으며 파종해도 발아율이 극히 낮습니다.
댓글목록
홍종태님의 댓글
홍종태 작성일다시 한번 감사 .... 두번째 그림 상태 입니다. 파종 시기를 늦추려면, 아직은 매장 중입니다.
서종택님의 댓글
서종택 작성일파종시기를 늦추려면 온도가 2-3℃정도 되는 저온항온기나 냉장고에 조장을 하면 될 것 입니다. 생장을 정지시키는 온도에 두는 것이죠
홍종태님의 댓글
홍종태 작성일고맙습니다. 넘 일찍 콩나물 될까 걱정 되어서.... 이제 한 근심 덜었습니다.
김유진님의 댓글
김유진 작성일아주 기본적인 질문하나요^^* 노천매장은 어떤식으로 하는지요?
홍종태님의 댓글
홍종태 작성일저의 경우는 저장 하려는 종자 보다 약간 가는 모래를 걸러서, 종자와 섞은후 망사 자루에 담아 땅속에 묻어 둡니다.
홍종태님의 댓글
홍종태 작성일종자보다 가는 모래를 쓰는 이유는 파종전 종자만 다시 선별할때 편해서구요.금낭화 종자 크기면 양파 자루가 적당 하구요.
김유진님의 댓글
김유진 작성일홍종태님, 감사 감사합니다!
김정림님의 댓글
김정림 작성일홍종태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오욱님의 댓글
오욱 작성일얼마의 깊이로 노천매장하셨나요? 당시의 평균 지온은 어찌되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