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철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익중 댓글 11건 조회 317회 작성일 06-04-11 10:52- 장소#1
-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 장소#3
- 노지
- 시기
- 2006/04/11
- 꽃이름
- 산철쭉 (Rhododendron yedoense for. poukhanense (H.Lev.) Sugim.) 도감보기 통합검색
- 꽃색
- 분홍
- 추천
- 0 추천하기 (이글을 평가해 주세요. 3회 이상 추천 받은 이미지는 갤러리 등록됩니다.)
본문
경상도에서는 진달래를 '참꽃', 산철쭉은 '개꽃'이라고도 합니다.
댓글목록
김종건님의 댓글
김종건 작성일에고 산철쭉과 철쭉나무가 또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
박대철님의 댓글
박대철 작성일산철쭉은 꽃을 만저 보면 송진처럼 찐득찐득한 것이 손에 묻습니다.
정정학님의 댓글
정정학 작성일이것은 산철쭉이라고 생각됩니다. 철쭉은 꽃색이 더 옅고 잎의 모양도 산철쭉과는 다르게 도란형이면서 한자리에 여러개가 모여피는 경향이 있습니다
김익중님의 댓글
김익중 작성일맞습니다. 애고, 산철쭉인가봐요. 산에서 가져왔거든요.
박희진님의 댓글
박희진 작성일아..전 예전에 다 진달래인 줄 알았어요..어렵네요..ㅎㅎㅎ
김익중님의 댓글
김익중 작성일예전에 어떤 여선생님이 이걸 진달래로 알고 술을 담궜는데, 같이 마신 사람들, 고생 좀 했습니다. 맛있다고 많이 마신 사람들은 죽을 뻔 했구요. ㅋㅋㅋ.
우정호님의 댓글
우정호 작성일고향에 가고 싶네요
손경화님의 댓글
손경화 작성일진짜 철쭉은 잎이 특이하던데...(작년 여름 생태교육 연수를 받으면서 배웠죠)
신흥균님의 댓글
신흥균 작성일음! 산에서 가져왔다면...설마 아니겠지요?? 참 색이 이쁩니다.
김익중님의 댓글
김익중 작성일ㅎㅎ, 시골 논 근처의 산에 자생하는, 지리산, 황매산 등지에서 '철쭉제'를 할 때 피는 바로 그 산철쭉입니다. 제 손으로 캐어와서, 마당에서 2년, 화분에서 1년 키운 것이구요.
김익중님의 댓글
김익중 작성일'시골 논'은 우리 논이었구요. 산기슭의 물길을 정리하면서, 도랑치다 옥석을 주운 셈이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