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공지사항

HOME>모두보기>공지사항

<원예식물방> 이용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흥균 댓글 0건 조회 3,855회 작성일 08-04-18 07:22

본문


<원예식물방> 이용과 관련한 안내입니다.


원예식물방은 국가표준식물목록에 등재되어 있지 않은 모든 식물들과 외국여행중 촬영한 외국종을 함께 올리는 곳입니다.


[사진의 크기]

업로드 시키는 사진의 크기는 긴변이 1,200px로 되는 크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이 크기 이하의 사진은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직접 사진의 크기를 조정하시는 작업이 귀찮으시다면 원본 사진을 그냥 올리셔도 됩니다.
홈피에서 자동으로 축소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본을 올리실 때는 업로드 시간이 많이 소용되므로 이 점 감안하여 주시고, 조금 귀찮으시더라 1,200px로 조정하시어 올려 주시면 홈피가 원활하게 운영되는데 큰 도움이 되니 부탁드립니다.


[글 올리기]

처음 <원예식물방>에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를 '목록보기' 화면이라 합니다.
_copy.jpg


글을 올리려 하실 때에는 1번의 글쓰기 단추를 크릭하십시요. 그러면 아래의 글쓰기 화면이 나옵니다.
2번 상자는 검색상자입니다.
상자안에 꽃이름을 써 넣으시고 돋보기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누르시면 검색하고자 하시는 식물들이 모아집니다.
만약에 name를 클릭하시고 이름을 써 넣으신다면 검색을 요청한 분이 올린 사진들이 모아집니다.
_copy.jpg


1) 장소#1의 앞에 칸 : 도단위, 큰 섬 및 특정 섬, 북한 등 중에서 선택.
2) 장소#1의 뒤에 칸 : 시군단위를 기재하는 곳입니다. 앞에 칸을 선택하시면 그 도에 해당하는 시군이 자동 발생되니 이 중에서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장소#2 : 세부지역을 표시해 주시는 곳입니다. (예 : xx산, oo섬....)
4) 장소#3 : 생육환경을 선택하여 주십시요. 노지/온실/하우스/실내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시기 : 식물을 촬영한 날짜를 기입하는 곳입니다.
6) 꽃이름 : 꽃이름을 기입하는 곳입니다. 꽃이름만(식물명)을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셔야만 검색자료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다른 하시고 싶은 말씀은 아래 글을 쓰는 곳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꽃색 : 꽃색을 선택하시는 곳입니다. 꽃색은 아래에 색표에서 확인하여 주시고, 꽃이 아닌 식물의 부분(신초, 열매,...)
을 촬영한 사진은 꽃색에 기타로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jpg
8) 큰상자 : 글을 쓰는 곳입니다. 하시고 싶은 말씀, 식물을 관찰 했을 때의 관찰기...등
9) 꽃사진 상자 : 사진(이미지)화일을 올리는 곳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찾아보기를 사용하여 컴퓨터 속에 있는 화일의 위치를
찾으셔서 더블클릭 혹은 열기를 클릭하시면 이 상자안에 화일이 위치하게 됩니다.

10) 확인 : 1)~9)까지의 모든 과정이 끝나셨으면 바로 요 단추를 클릭 하십시요.그러면 글이 올라갑니다.


[댓글 달기]

댓글은 힘들여 식물탐사를 하고, 공들여 글을 올리신 분에 대한 예의 입니다.
절대로 공짜로 보기만하고 도망가지 마시고, 한줄 댓글이라도 달아 주시어 글을 올리신 분에 대한 예의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다시고 나면 아래와 같은 상자가 나타납니다.
(자신).jpg
자신의 댓글 상자 위 : [답변][수정][삭제]
다른 분의 댓글 상자 위 : [답변]

[답변]은 댓글에 대한 답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을 주는 단추입니다. 클릭하시어 사용하십시요.
[수정]은 자신의 댓글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의 단추 입니다.
[삭제]는 자신의 댓글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의 단추입니다.


이상 <원예식물방>을 이용하는 법을 말씀 드렸습니다.
의문나는 사항이나, 미비한 사항은 <회원전용방> <자유게시판>을 통하여 질의 하시거나 운영진들에게 쪽지를 주시면 바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부디 즐겁고 유용한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