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공지사항

HOME>모두보기>공지사항

홈페이지 방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흥균 댓글 0건 조회 4,336회 작성일 08-07-10 14:41

본문

새로 연구회 홈페이지 회원이 되신 회원님들을 위하여 홈페이지 이용 방법과 개별 방에 대한 안내를 드리니 이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개별 방에 대한 상세한 이용법은 각 방마다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목차]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2. 메인화면 안내
3. 고정메뉴에 대한 안내
4. 댓글 달기
5. 신규 글쓰기(사진 및 글올리기)



1. 회원 가입 및 로그인

본 한국야생식물연구회 홈페이지는 실명만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점 이해하시어 꼭 실명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_일반회원용.jpg


2. 고정 Bar에 대한 안내

.jpg

위의 Bar는 홈피의 어는 곳에 있던지 항상 고정되어 따라 다닙니다. 이 Bar에 있는 메뉴들은 이곳저곳을 이용하시다가 쉽고 빠르게 원하는 방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한국야생식물연구회 로고>
.jpg

어느 위치에 있던지 이 곳을 클릭하시면 항상 메인화면으로 돌아오실 수 있습니다.


<빠른 메뉴>
.jpg

방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방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야생식물방 : 야생식물(국가표준식물명 기준)을 촬영한 이미지를 올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원예식물방 : 원예종, 외국종, 재배종, 품종 등을 촬영한 이미지를 올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꽃지도 : 식물 탐사를 다녀온 지역의 식물을 모아서 올리는 곳입니다. 준회원 이상만 내용 열람이 가능합니다.
야생화갤러리 : 야생식물을 촬영한 작품성이 있는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야생화이용 : 식물을 이용한 결과물 들을 올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탐사이모저모 : 탐사여행시 촬영한 식물 사진 이외의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식물사진도감 : <야생식물도감>을 만들어 가는 자료를 올리는 곳입니다.
야생화Q&A : 식물에 대한 궁금한 것을 질의하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자유게시판 : 여러 회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자유스런 글 및 이미지를 올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회원전용방 : 가입인사 및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연구회공부방 : 본 연구회 회원들의 연구 성과물, 식물 관련, 품종 관련 등 다양한 자료들이 들어 있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사이버전시장 : 회원전 및 회원 개인전, 연도별 포토제닉 수상작품 등의 작품들이 전시되는 곳입니다.
꽃따라길따라 : 탐사 여행시 도움이 될 숙박, 먹거리, 탐사지 소개 등 여행 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야생식물도감 : 식물도감입니다. 별도의 화면으로 열리니 메인홈피와 동시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Bar)메뉴>
.jpg
홈피의 어느 페이지를 가던지 항상 고정되어 있는 또다른 메뉴로 주로 이용자의 편리를 위한 사항, 본 연구회에 대한 소개 등이 배치되어 있는 Bar입니다.

공지사항 : 본 연구회에서 회원들에게 하는 공지문이 게시되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쪽지 : 쪽지를 보거나, 발송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두보기 : 연구회 홈피의 모든 방의 이름을 볼 수 있는 홈피Map입니다.
로그아웃 : 로그아웃을 위한 곳입니다.
메일 : 본 홈피 개인정보 관리 및 청소년 보호책임자에게 바로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연구회소식 : 본 연구회의 소식란입니다.
소개 : 본 연구회를 소개하는 곳입니다.
활동 : 본 연구회의 활동사항이 정리되어 있는 곳입니다.
앨범 : 본 연구회 공식행사 관련 사진이 들어 있는 곳입니다.
사료방 : 본 연구회 관련 사료가 모아져 있습니다.
발표자료 : 본 연구회 세미나 및 심포지움 시 발표한 자료들의 모음입니다.
파트너사이트 : 본 연구회 회원님들이 하시는 일을 소개드리는 곳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
오늘의 꽃 : 365일에 해당하는 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명록 : 본 홈피를 방문한 흔적을 남기는 곳입니다.


3. 메인화면의 개별방에 대한 안내



<검색 및 로그인/아웃 관련>

.jpg
검색 상자 : 검색을 위한 상자입니다. 원하는 문자열을 입력 후 Enter를 누르십시요.
쪽지 : 도착한 쪽지/쪽지 보내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메뉴에서 팝업차단을 해제시켜 주시면 자동으로 벨소리와 함께
도착한 쪽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Bar메뉴에도 있으므로 언제라도 쪽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준회원신청 : 일반회원으로서 준회원으로 승격을 원하시는 회원들께 준회원안내문을 보여 드립니다.
로그아웃 : 홈피에서 떠나실 때 클릭하십시요. 다른방을 이용하시다가 로그아웃을 하실 때는 Bar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야생화 Q&A 및 FAQ>
QA.jpg
글쓰기 이미지 크기- 긴 변이 800pixel.
식물에 관련된 모든 궁금한 점을 질문 하시는 곳입니다.
한번에 여러식물을 질문하시는 것도 좋지만, 가능하면 한 식물에 대한 여러 부위의 사진을 올려 주시는 것이 답 을 주실 회원님들에게서 정확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 Quick메뉴를 이용하시면 다른방을 이용하시다가 바로 Q&A방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꽃이름을 질문 하셨을 때 답이 나오면 “-->”의 표시 후 식물이름(답)을 써 주셔야 합니다.
예) 1. 질문후 답이 노루귀로 나왔을 때
-->노루귀
2. 두가지를 질문 하셨을 때
-->노루귀,복수초

FAQ는 자주 질문이 들어오는 식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Q&A에 질문을 올리시기 전에 이용하기를 권합니다.


<자유게시판>

.jpg
글쓰기 이미지 크기- 긴변이 800pixel.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어떤 내용이라도 좋습니다. 우리 홈피의 사랑방입니다.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을 올리실 수 있으며 상단에 있는 Quick메뉴를 이용하시면 언제라도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 링크는 가능하면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est사진.jpg
홈피에 올려주신 사진 중에 Best사진을 선정하여 게시되는 곳입니다. 3~4일 간격 또는 1주일 간격으로 바뀌게 됩니다.


<공지사항>

.jpg
글쓰기는 않됩니다.
연구회에서 회원님들에게 공지하는 글이 있는 방입니다.
공지사항은 Bar메뉴에도 있으며 다른 방을 이용하다가 바로 공지사항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야생식물방>

.jpg
글쓰기 이미지 크기- 긴변이 1,200pixel.
야생식물을 촬영한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야생식물의 기준은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야생식물방>에는 장소/시기/노지·온실·하우스·실내 중 택일/식물명/꽃색 등을 정확히 써주셔야 하며, 만약에 식물명이 부정확하다면 글을 올리고 다시 열어 보셨을 경우 학명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홈페이지 왼쪽 중간에 있는 '꽃이름검색'을 이용하여 정확한 식물명을 찾아 수정하여 주셔야 합니다.


<원예식물방>

.jpg
글쓰기 이미지 크기- 긴변이 1,200pixel.
원예종, 외국종, 외국을 방문하여 촬영한 식물 등을 올리는 곳입니다.
<원예식물방>도 역시 장소/시기/노지·온실·하우스·실내 중 택일/식물명/꽃색 등을 표기하여 주셔야 합니다.


<연구회 공부방>

.jpg
업로드 이미지 크기 - 1,200pixel이상
본 연구회 회원들의 연구 성과물, 식물 관련, 품종 관련 등 다양한 자료들이 들어 있는 곳입니다.
준회원이상만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자료에 쉽게 접근 하기 위해서는 구분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찾아서 보시면 효율적입니다.


<야생화갤러리>

.jpg
업로드 이미지 크기 - 1,600pixel이상.
야생식물을 촬영한 사진 중 작품성이 있는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야생식물이 아니거나 업로드 이미지 크기에 미달된 글은 삭제 및 이동될 수 있으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작품을 보시고 서슴없는(?) 비평을 해주시면 많은 공부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올리실 때 메뉴형으로 되어 있는 카테고리(1,2년초/숙근류/난과식물/......)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야생화이용>

.jpg
글쓰기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글올리기는 준회원 이상만 가능)
야생식물를 이용한 각종 결과물 들을 올리는 곳입니다.
사진을 올리실 때는 메뉴형으로 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셔야 되며, 카테고리는 가공이용/분화(분경)/조경이용/품종육성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내용에는 어떤 종류의 식물을 이용하여 어찌어찌 사용 했다는 설명이 꼭 필요합니다.



<새로올라온 글>

.jpg
가장 최근에 올라온 글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꽃지도>

.jpg
업로드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
이곳은 식물탐사 결과물을 올리는 곳입니다.
최대 10장까지 올리 수 있으며 10장이 넘을 때에는 제목에 일련번호(1,2,3,...)를 넣어 계속하여 올려주시면 됩니다.
사진을 올리실 때는 장소(도,군,구체적 장소)/시기/제목(탐사장소 표기)등을 표기해 주셔야 되며, 매 사진마다 식물명/꽃색/성장상태/광/환경/표고 등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주셔야 합니다. 특히 식물명에 오류가 있을 때는 학명이 발생하지 아니하니 정확한 식물명을 찾아(왼쪽 중간에 있는 '꽃이름검색'이용) 수정하여 주십시요.
준회원 이상만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알립니다>

.jpg
본 회나 홈페이지에서 회원님들께 공지할 사항이 게시되는 곳입니다.


<가입인사>

.jpg
새로 입회한 회원님들의 가입인사가 표시되는 방입니다.
부디 환영인사를 적극적으로 해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최신댓글>

.jpg
가장 최근에 댓글이 달린 글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추천글>

.jpg
내용이 유익하거나 회원님들께 인기가 있는 글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파트너사이트>

.jpg
글쓰기는 않됩니다(이곳에 게시를 원하시는 분은 운영진이나 신흥균에게 쪽지로 신청하여 주십시요).
이 방은 본 연구회 회원들이 하시는 일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곳이 소개 되므로 괸심 있는 분야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쉽게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 소개된 곳은 메인페이지 오른쪽에 수시로 교체되는 배너로 보이게 되니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Bar메뉴>

.jpg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Bar의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로 : 화면을 위로 스크롤 합니다.
홈으로 :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모두보기 : 홈피의 Map입니다.


< 회원전용방 >
글쓰기 이미지 크기 - 긴변이 800pixel.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곳입니다.
회원동정, 축하해줄 일, 가입인사, 전회원에게 알리는 글...등을 올리시는 곳입니다.
그 외에 글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3개의 방은 업로드 이미지 크기가 긴변이 800pixel 입니다.

아래에 설명드리는 방들은 업로드 이미지 크기가 긴변이 1,200pixel입니다.
사진을 업로드 하실 때 축소 작업이 번거롭게 느껴지신다면 원본 화일을 그냥 올려 주셔도 됩니다. 다만 이미지의 용량의 클 경우 업로드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인터넷에 따라 업로드 시간초과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가 나면 글올리기 작업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야생식물도감>
글쓰기는 않됩니다.
<식물사진도감>에 올라온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가는 Web식물도감 입니다.
모든 식물은 부위별로 상세하게 이미지로 보실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상세한 설명문과 분류키가 되는 내용을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홈피와 별도로 화면이 열리므로 마치 홈피를 보면서 도감을 옆에 펼쳐 놓고 있는 듯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야생식물도감토론>
글쓰기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
이곳은 위에서 설명한 <야생식물도감> 관련 토론을 위한 방입니다. <야생식물도감>에서 찾아낸 오류나, 추가 요구 사항, 분류키에 관한 것 등 <야생식물도감>에 관련한 사항 만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의 꽃 >
글쓰기는 않됩니다.
이곳은 1년의 매일매일이 365개종류의 꽃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꽃말, 의미, 꽃설명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 이학박사 송정섭(현 원예연구소 회훼과장)

< 파트너사이트 >

< 사이버전시장 >
글쓰기는 않됩니다.
이 방은 본 연구회에서 매년 선정하는 포토제닉 수상작, 야생화 사진전, 야생식물 전시 및 회원님들의 개인전시회 작품까지도 사이버 상에서 전시하는 곳입니다. 작품을 감상하실 때는 카테고리에서 구분을 찾아 감상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감상하신 후에는 감상 느낌 등을 방명록에 적어 주시면 많은 도움과 힘이 되라라 생각됩니다.

< 공지사항 >

기타 <연구회 소식> <연구회 소개> <연구회 활동> <연구회 사료> 등도 한번 둘러 보십시요.

2. 준회원 이상

< 발표자료 >
글쓰기는 않됩니다.
본 연구회의 세미나 등에서 발표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식물사진도감>
글쓰기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준회원 이상만 가능)
야생식물을 촬영한 단순한 사진이 아닌 도감으로써 적합한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식물과 관련한 모든 부위의 특징을 잘보이게 촬영하여 주시고, 이를 <식물사진도감>에 올려 주시면 됩니다. 이곳에 올라온 사진들을 바탕으로 하여 <야생식물도감>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 회원님들의 특별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 탐사이모저모 >
글쓰기 이미지 크기 - 1,200pixel.
이곳은 야생식물탐사시 꽃사진 외에 촬영한 사진을 올리는 곳입니다.

< 포토제닉 >
업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이곳은 <야생화갤러리>에 올라온 사진들을 대상으로 매년 포토제닉 상을 선정하기 위한 후보작들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 연구회앨범 >
업로드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 (준회원 이상만 가능)
본 연구회 공식행사와 관련된 사진들이 전시되는 곳입니다.

< 초록 >
업로드는 불가능 합니다.
식물 관련 논문의 초록을 모아 놓은 곳입니다.

< 꽃따라길따라 >
업로드 이미지 크기 - 긴변이 1,200pixel.
야생식물탐사 등 여행을 다니시다가 맛있는 집, 편하게 잠잘 수 있는 곳....등.
회원님들이 여행을 떠나실 때 유용한 정보를 올려주십시요.
자세한 내용은 필수 입니다.
분위기, 음식메뉴, 그 중 맛있는 음식 및 가격, 숙박의 자세한 정보...
이 방은 우리 연구회 로그 밑에 있는 상단메뉴에서 “[모두보기]-[이야기]” 로 찾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임시자료실 >
업로드 이미지 크기 - 긴변이 780pixel이하.
본 홈피 각방에 링크를 걸기 위하여 임시로 자료를 보관하는 곳입니다.

3. 준회원 이상으로 포인트가 있는 회원(예정)

포인트는 글올리기, 댓글 달기 등을 하셨을 때 취득하실 수 있으며, 이는 지정된 방을 열람 하실 때마다 소진되어 갑니다. 포인트 취득은 글올리기 10점, 댓글달기 1점 등으로 가능하며, 포인트 소진은 지정된 방의 글을 1회 열람 때마다 10점씩 소진되어 갑니다.

< 꽃지도>

< 연구회공부방 > <==연구자료실로 방명 변경

< 통합검색 >
홈피 전체에 실려 있는 자료를 통합하여 검색 결과를 얻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기타 다른 방들은 활동 하시면서 하나하나 파악해 가시면 즐거운 홈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등급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는 방에 제한이 있으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홈페이지 이용 시 부탁드리는 말씀

* 본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자료는 (사)한국야생식물연구회와 글을 올린 개인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점 양지하시고 임의로 다운 하시는 것은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자료를 올리실 때는 가능한 정확하게 표기하여 주십시요. 식물에 대하여 깊이 알지 못하는 분들 등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우려 됩니다.
* 글을 보시고 나면 꼭~ 댓글을 달아 주십시요. 글을 올리신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봅니다.
* 사회 통념상 인정되지 않는 어휘나 상호간의 비방성 글, 음란성 글, 영리목적의 광고성 글은 삼가하여 주십시요. 발견 되는대로 사용자 동의 없이 임의 삭제함과 물론 정도가 심한 것은 정보통신법에 의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본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방을 이용하는 권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각 방별 자세한 이용안내는 각 방마다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본 홈페이지 각 방에 대한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곳저곳 둘러보시고 충분히 만족 하시기를 바라며, 부디 이용에 유익하고 줄거운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