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생식물연구회

통합검색

HOME>자료검색>통합검색

상세검색

구절초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8개
게시물
917개

1/92 페이지 열람 중


연구회 소식 게시판 내 결과

  •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2013년 뜨거웠던 여름도 가을의 문앞에선 어쩔수 없나 봅니다. 구절초, 해국 등 가을을 알리는 꽃들이 이미 피고 있는 때입니다. 올해 3차모임은 강릉의 솔향 수목원에서 갖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회원들과 여유로운 식물탐사를 갖고자 합니다. 수목원의 식물관찰과 더불어 동해안 지역의 다양한 식물을 탐사하는 계획입니다. 또한 서종택 회장님의 농장에서 연구회 발전과 회원들의 관심사에 대한 토론도 같이 갖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시간을 내시어 부담없이 모임을 가졌으면 합니다. 많은 회원분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

  •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 구절초 꽃향기가 들판에서도 나는 것이 이젠 가을도 많이 깊어졌나 봅니다. 금년도 3차 모임은 10월 8-9일,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외국의 자생화 이용 사례 및 야생화의 분경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갖고 국야농원에서 실습도 할 예정입니다. 이튼날 자생지 탐사는 화악산을 탐사할 예정으로 정회원은 물론 준회원이나 일반회원님들도 많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자 : 2004. 10. 8 - 9 (8일 13:00까지 현지 집결) ○ 장소 : 강원도립 화목원내 박물관 1층 세미나실 (춘천시 사농동 2…

  •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회원방에 적은것은 다시한번 공지합니다.) 무더운 여름도 가고 이젠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을 느낍니다. 산과 들엔 구절초, 고들빼기, 두메부추, 층꽃나무 등 가을꽃들로 이젠 바뀌어 가고 있읍니다. 현재 야생 국화류를 중심으로 춘천의 이재경님이 에버랜드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오랜만에 여유있는 번개를 하고자 합니다. 아직 3일이나 남은 번개를 공지하겠읍니다. - 일 시 : 2002년 9월 28일 (토) 10:00~10:30 사이 - 장 소 : 에버랜드 포시즌 가든(야생국화…

  • 본 연구회 회원인 이재경(국야농원)님의 주축으로 우리나라 각처에 자생하는 구절초, 산국, 감국, 해국, 쑥부쟁이등 자생 국화류를 중심으로 전시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자생원종 뿐 아니라 교배 및 선발을 통한 각종 변이계통 역시 전시가 됨으로 많은 관람과 성원바랍니다. ○ 일시: 9월 29∼10월 21일 ○ 장소: 에버랜드(용인) 포시즌 가든 ○ 전시작품수: 180여점 ○ 주요화종 - 구절초 : 낙동구절초, 남구절초, 한라구절초, 서흥구절초, 산구절초, 울릉국화 등 겹꽃, 백색, 진분홍색 등 원종 및 변이종…

    고재영 2001-09-13 13:30:40
  •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지난 주말 폭설로 걱정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행사를 강행하여 1차모임을 잘 마쳤습니다. 일부 지방에서 비행기기 못 떠 오실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총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이 하나같이 이번 모임이 특별히 재미있고 유익했었다고 한 말씀은 전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다음은 이번 모임동안 발표, 토론된 자료와 현장견학 결과를 요약한 것으로 참고하시기 바라며, 차기모임은 추후 결정되는데로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 일시(장소) : 2001. 2…

    송정섭 2001-02-20 15:53:15

연구회 활동 게시판 내 결과


자유게시판 게시판 내 결과

  • 몇주간을 쉼을 잊구서 이리저리 뛰다가, 아침에 잠자리에 머뭇거리다 모든 것을 멈추고 쉬기로 마음먹고 2시간정도를 잠자리에서 뒹굴다 너무나 늦은 아침을 간단하게 먹고 일어나니 재충전이되어 기분이 한결 상쾌한 느낌이 들어 참으로 오랫만에 마당에 나가 낮달맞이와 인사를 하고 금동이.은동이와 미소짓고 구절초와 데이트, 끝자락의 작약과 일본코스모스와 만남, 울~나라 금강초롱, 패랭이, 개망초 등과의 만남이 따가운 햇볕아래 싱그러운 마음과 행복함을 가득 선물하고 있었다^^

    고성봉/샘터돌이 2016-06-04 23:4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