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20 페이지 열람 중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연구회 2007년도 회비납부를 시작합니다. 정원회 및 준회원님들은 작년과 같은 수준으로 회비를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회비는 정회원 : 50,000원 준회원 : 30,000원 입니다. 회비납부 기한은 가급적 2월말까지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구.. 아직 모르시는 분이 있는 것 같아 3월말까지 연장합니다. o 계좌번호 : 농협 116-02-185081 (예금주 : 송정섭) 참고로 지난해 연말과 올초 준회원 회비를 납부하신 분들은 내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럼.. 많은 협조부탁 드립니다.…
이번에 우리 홈피의 식물명을 여러 도감에서 불리우는 이름이 각각 다른 경우가 많아 국가표준식물목록을 기준으로 하여 혼란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한동안은 그동안 자연스럽게 사용하던 몇몇 이름들이 바뀌는 관계로 회원님께서 혼동이 되어 또 폐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 생각하시고...협조하여 주십시요.. 앞으로는 식물명을 입력하시고 학명이 안생겼다면 무조건 잘못 입력을 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예종은 제외) 현재 식물사진도감에 식물명 4948종을 올리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식물명에는 국명, 학명,…
요샌 성형(?)이 유행이군요. 그 많은 점을 다 뺄려면, 부자 참나리이겠네요.
부자 되시겠어요.ㅎ^*^
지난8일에는 좀 멀리 떠났다, 기회가 있을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아직 남쪽지방을 다니노라면 왜그렇게 낮선 나무들이 많던지 보고 또보고 해도 끝이없다, 전북 순창 강천산을 다녀오면서 눈에 들어온 강천사(寺)의 모과나무을 보았읍니다. 내가 사는 제천지방은 워낙 추운지방이라 자라면서 이 모과나무를 못보고 자랐는데 요즘에 는 고층아파트가 생기면서(고층아파트주위의 온도가 높음) 단지내에 모과나무를 심기 시작 하여 더러 열매가 맺히더니, 이제는 지구 온난화현상 등의 이유에서 인지 공원에서도 무난히 겨울나기가 가능해져 자주 눈에 띄…
벌써 김장을 하셨네요~~겨울준비 다 하셨으니 이제 마음은 편안~ 부자 되셨겠네요~^^*
한약 쓰기나름? 조선시대 그러니까 효종 때 고위관료를 지낸 송시열과 허묵을 아시지유, 이들은 사사건건 특히 정치적으로 항상 대립하는 관계 그리니까 어떤쟁점사항이 있으면 한번도 의견이 일치되는 바가 없고 그져 얼굴만 마주대면 의견충돌 이였다는데.................................. 어느날 중병을 앓게된 송 시열은 측근들의 그 만류에도 이를 뿌리치고 허목에게 아들을보내어 처방을 요청 했다죠. 허목은 한참을 고민하고, 아들에게 처방을 하여 주었는데, 아들이 가져온 처방전을 펼쳐든 송시열은 물론 측…
열흘이 넘도록 내리던 비가 그치고. 하늘은 모처럼 맑다. 높이 올라간 하늘에는 빨강 노랑 날개를 펼친 페러글라이더들이 이른 가을을 만끽하고 있다. 따가운 햇살에 제 가슴 제끼고 알곡을 여물리는 벼포기는 바람도 반갑다. 윙~~~윙! 예취기 소리 일년에 한 번, 조상님 이부자리 정리하는 후손의 팔뚝에 힘 줄이 불거지고 뚝뚝! 콧등으로 땀이 흐른다. 볕이 좋아서 슬그머니 베낭에 물 한통 집어 넣고 **산에 들러 두어 시간 헤메다. 늘 먼저 찾는 자리 줄줄 물 흘러내리는 습한 곳에 자주귀개, 땅귀개 풍성하고 맨 눈으로 보…
부자를 비싸게 구입해서 심었는데....어느 순간에 사라져 버렸어요 녹아버린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