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6 페이지 열람 중
칠갑산 자락의 고운식물원에서 연구회 2차 정기모임을 아래와 같이 잘 가졌습니다. 3차 정기모임은 여름에 태백에서 갖자는 고재영님의 강력한 의사타진이 있었습니다. * 바쁘다보니 이제사 정리해 올리네요~ Ⅰ. 야생화개발연구회 세미나 발표 및 토론 1. 세미나 개요 ○ 일시(장소) : 2003. 4. 26. 13:30∼18:00 (청양 고운식물원) ○ 참석자 : 42 + 00 명 - 학계 및 연구 지도기관 : 8(고재영, 김승일, 박재옥, 서종택, 송정섭, 이철희, 장영득, 정정학) - 관련농가 및 업체 : …
언젠가 보았던 자료에서 비비추를 보는 방법 =================== ================================================================================== 구분 상 급 중 급 하 급 비 고 부위 ==========…
1. 회상 어느덧 2003년의 한 해도 노을 속에 저물어 가는 저녁해의 끝자락처럼 가물거리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한국야생화개발연구회’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여 우리들꽃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배우고 익히게 되었음을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이 싸이트를 통하여 직/간접으로 만난 회원 여러분과의 우리꽃 정보교류로 말미암아 식견과 활동무대를 넓히게 된 점에 대해서도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생화개발에 대한 열정으로 우리 연구회를 이끌어 가는 신임 송정섭 회장과 홈페이지 관리에 정성을 다하는 고재영님의 …
참으로 고운 소리로 비 내립니다 어여쁘고 정갈하게 은빛 사선을 그으며 가즈런히도 내립니다 아슴아슴 내 잠속에 연둣빛 여린 목련나뭇잎에 보석같은 구슬을 만들어 놓고 훌쩍 푸르게 솟아오른 송순의 ..아래께 솔잎마다 무수히 무수히 보석같은 물방울들을 달고 한무더미의 모과나무 잎사귀 가득 운동장~ 만한 저 이름모를 나무의 잎사귀 가득, 이름모를 나무들 가득가득.. 창가의 매실나무 가득 참으로 고운 소리로 비 내립니다 비의 주렴을 헤치고 비의 저켠에 있을것만 같은 누군가를 만나러 가고 싶은 금요일 저녁입니다ㅡ.ㅡ.. 비 다하…
제가 보기엔 백합과의 비비추속의 식물들은 종자번식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의 포기 번식을 하기 때문에 일년에 많게는 5~7배정도가 고작입니다. 그리고 무늬종 비비추는 일본서 들어온 종은 관엽집에 가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할걸로 알고있습니다.자생 무늬 비비추는 그의 난 수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잇어요...도움이 못되 죄송할 따름입니다..
회원님들 반갑습니다 회원 분들께서 지피식물 좀비비추. 무늬비비추.옥잠화.종자나 씨앗을 판매하시는 분이나 알고 계시분 계시면 연락좀 주십시요 연락처는 016-322-3211입니다 회원님들 모두 건강하십시요
무늬비비추 같습니다
이상민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비비추와 무늬비비추가 섞여있는 것으로 생각하긴 했습니다.^^ 그리고 이종혁님께도 감사합니다. 그런데 옥잠화는 아직 꽃이 필 때가 이른 것 같고 또 옥잠화는 백옥같이 순백색의 꽃으로 알고 있으며 비비추와 달리 꽃이 거의 뭉쳐 있는 모양으로 알고 있습니다.
무늬비비추는 품종명이라기 보다는 무늬를 지닌 비비추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물론 무늬없는 비비추도 품종이 무수히 많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비비추와 무늬비비추가 섞여 있네요.. 비비추도 근경(땅속줄기; rhizome)이 있는 품종이 많기 때문에 무더기 군식을 해 놓더라도 품종간 섞임이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