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자료검색>통합검색
1/5 페이지 열람 중
* 층꽃나무 - '마편초과' '층꽃나무'는 높이 50cm 이상으로 자라는 갈잎떨기나무입니다.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으로 끝이 뾰족하며, 가장자리에 5~10개의 큰 톱니가 있습니다. 여름부터 가을까지 보라색(흰색)의 꽃 20-30개가 모여 잎겨드랑이에 층층으로 오랫동안 핍니다. 일부에서는 '층꽃풀'이라 하기도 하지만 흔히 '층꽃나무'라고 부른답니다. 그것은 이 꽃나무의 윗부분은 겨울 동안에 일부가 얼어 죽기도 하고, 아랫 부분은 딱딱한 목본으로 살아남은 채 겨울을 나며 그 살아남은 줄기…
층꽃풀이라고도 하지요
배경 꿩의비듬:서종책 도라지변종:송정섭 산들깨 흰장구채:김종기 투구꽃 개미취 각시취 제비동자:서종택 덩굴장미:최진만 층꽃풀:임인숙 밭뚝외풀:정경해 물봉선 익모초 애기달맞이: 김정림 부추양지꽃:김은주 왜솜다리와 며누리밥풀:박종수 금강초롱:이재경 송장풀:박경규 .. .. .. …
꽃이 완전 다른데예,,,(아래 목록에 "층꽃나무"를 쳐 보세요) 1. 꿀풀과로 꽃은 분홍색으로 7~8월에 피고 잎겨드랑이에 모여서 층층으로 피므로 "층층이꽃"이라고 한다. 2. 마편초과 로 겨울에 윗부분이 말라죽기 때문에 풀로 보기도 하고, 남부지방에선 앙상한 가지에 잎눈이 작게 붙은 채로 살아 있기도 해서 나무로 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층꽃나무"라고도하고, "층꽃풀"이라고도 한답니다.
고맙습니다. 층꽃나무, 그런데 층꽃풀 과도 같은 이름이 쓰인다고 되어있는데 층층이꽃 과는 차이점이 있는것 같은데 다른 점을 찾을 수가 없군요... 어떤 점에서 다를까요?--^*^
층꽃풀(나무) 일낌미다.
층꽃풀 보라색으로 정말 색깔이 곱네요.
층꽃풀(층꽃나무)입니다.
층꽃풀이라고도 하고요
층꽃풀, 층꽃나무